프야매 가이드 중급편 - 4

강등작에 대해 간단히 씁니다.

프야매에서 스킬카드가 열리는 조건은 얼마나 많은 경기에 나왔느냐로 결정됩니다. 근데 이게 타자랑 투수랑 같아서 일반적으로 타자보다 투수가 스킬칸 열기가 더 어렵고 선발투수는 더더욱 어렵습니다. 프야매는 선발투수가 나오는 경기 수가 한 리그에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데, 1~3선발은 22경기, 나머지는 21경기에 나옵니다. 좀 헷갈리는데 저거 아니면 저기서 1경기 빼시면 됨. 시뮬레이션만 돌아가고 우천순연 따위는 없기 때문에 똑같죠. 그런데 저렇게 출전해서는 스킬칸 여는 데 거의 1년 가까이 걸립니다. 지금 정확한 출전횟수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아무튼 스킬 3개 박을 칸 확보 후 마지막 스킬칸 여는데 걸리는 경기가 한 900경기 넘는걸로 아는데... 아무튼 어렵죠.

강등작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저겁니다. 물론 미처 뚫지 못한 유학지 개척, 눈물의 섬 유학지 사용, 좀 더 쉬운 리그에서 피티 벌기 등등 목적은 다양하지만... 일단 강등작을 할 때는 '선발투수의 스킬칸 확보'를 목표로 진행하는 게 좋다는 말임.

방법은 간단합니다.

1. 모든 타자의 수비 포지션을 변경. 외야수를 내야로 내야수를 외야로 보내시면 좋고 포수는 꼭 수비 낮은 선수로. 이래야 투수가 잘 털립니다. 왜 털려야 하는지는 이제 설명.

2. 2~4중계를 스킬칸을 뚫어야 하는 주력 선발로 채우고 선발칸에는 계투를 넣습니다.

3. 덕아웃 작전지침을 선발 빠르게 강판, 중계 빠르게 강판으로 교체.


1중계는 승리조라 탈탈 털리는 상황에서는 나오지 않기에 2~4중계를 씁니다.
포수가 병신일 경우 리드가 낮아져서 누가 투수가 되든 알아서 초반부터 탈탈 털립니다. 그러면 2~4중계가 연달아 나와서 스킬칸을 열게 되죠. 이렇게 하면서도 타자들의 타격은 영향이 없기 때문에 운만 좋으면 타자 타이틀 획득도 가능합니다. 

그리고 강등을 하면 꼭 눈물의 섬은 써주시길.
특수 유학지로 리그에서 강등한 당일(토요일)에만 사용할 수 있고 유학비가 저렴하며 유학 기간이 2/4일입니다. 4일 기준으로 한 14만 정도 들어가는데... 더 중요한 건 여기는 용병/특수카드를 제외한 모든 선수가 유학 가능합니다. 나이제한이 없단 말이죠. 나이제한에 걸리는 선수들을 꼭 보내주시길.



by TPO | 2011/05/19 20:27 | 야구 | 트랙백 | 덧글(1)

트랙백 주소 : http://Two20Two.egloos.com/tb/2754837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우훗 at 2011/05/19 20:34
오오미 이런 꼼수가(...)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<< 이전 페이지     다음 페이지 >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