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야매 가이드 - 1

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안 나서 안쓰던 프야매 가이드.
여기 찾아올 분도 없고 하니 최대한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만 도움이 되게 쓸랍니다.

일단 시작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팀컬러에 대해 설명하자면...

팀컬러 장착법 같은 건 게임 시작하면 가이드에서 알려주니 패스하고.
팀컬러는 조건이 있는데 이 조건을 충족시켜서 발동시킨 후 장착하면 해당 선수들의 스탯이 오릅니다. 
예전에는 팀을 꾸릴 때 각 포지션별로 성능 좋은 선수들만 모아서 팀을 만드는 소위 잡덱이 많았는데, 팀덱을 맞추는 게 딱히 이득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예전엔 핀포인트 제구력 + 기교파 투수를 넣어서 제구+변화 올리는 게 대세였는데...

팀컬러 대격변 이후 이게 양상이 완전히 변합니다.
특정 구단 선수들을 모았을 경우 주어지는 팀컬러가 '모든 능력치' 를 기존에 올려주던 수치보다 훨씬 높게 올려주게 되서... 당연한 듯 특정 구단 선수들을 모으는 게 대세가 됩니다. 그러므로 처음 시작할 때 노려야 할 구성은 바로 여기서 말하는 특정 구단 선수들을 모으는 게 되겠죠.

그렇다면 어떻게 모아야 하는가. 크게 두 가지 갈림길이 있습니다. 듀얼덱과 단일연도 팀덱.

듀얼덱은 두 구단의 선수들을 모을 경우 발동되는 팀컬러를 말합니다. 아무 구단이나 둘 모은다고 되는 건 아니고 특정한 구단이 있습니다. 여기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본인의 팬 구단과 연계되는 팀을 말씀드리자면...

한화 - 롯데(독파잇 퍼스트), 두산(좋다! 오리고기!), 넥센(질수없뜸!), SK(독파잇 세컨드)
넥센 - 한화(질수없뜸!), 롯데(우리가 남이가!), 현대(유니콘을 탄 턱돌이)
롯데 - 한화, 넥센, 삼성(경기는 삼성쪽으로 기울고)
삼성 - 롯데, 현대(재계 라이벌), LG(LCD 라이벌)
LG - 삼성, SK(통신사 라이벌), 두산(잠실벌 한가족)

3팀을 모아야 발동되는 엘롯기 동맹도 있지만 이건 쓰레기니까 패스.
듀얼팀덱을 발동하는 방법은 양쪽 구단의 선수를 12명씩 넣으면 됩니다. 총 로스터가 25명이니 한 명은 아무거나 넣어도 되고 양쪽 구단 선수 12명을 넣으면 팀컬러가 발동되고, 팀컬러는 두 개 장착이 가능하니 남은 하나는 양쪽 팀 중 강한 선수가 많은 팀의 팀컬러를 넣으면 됩니다. 가령 삼롯 듀얼 팀컬을 발동시킨다 치면 경기는 삼성쪽으로 기울고 + 삼성 라이온즈 or 롯데 자이언츠 10인 팀컬러를 하나 장착해서 한쪽 팀 선수들은 듀얼팀덱 효과인 타자 올능 +5 투수 올능 +3만 받고 한쪽은 거기에 10인 단일 팀컬러로 타자 올능 +3 투수 올능 +2를 더 받게 되는 거죠.

단일팀덱은 바로 단일연도덱을 말합니다. 08 롯데 같은 걸 말하는데, 가령 25명을 전부 2008년 롯데 선수들로 채워서 단일덱을 받게 될 경우 25인 08 롯데 + 20인 08 롯데가 적용되서(25명 다 차있고 당연히 20명은 넘었으니) 타자 올능 +17 투수 올능 +12라는 괴물같은 가산치를 받게 됩니다. 성적이 정말 좋았던 00 현대나 08 SK, 08 롯데, 04 삼성 같은 단일덱은 엄청나게 강력하죠.

즉 여러분들은 처음 팀을 꾸려갈 때 어떤 식으로 짤지 대강 컨셉을 짜야 한다는 겁니다. 단일덱으로 갈지 듀얼덱으로 갈지.
여기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계속.

by TPO | 2011/05/07 14:46 | 야구 | 트랙백 | 덧글(4)

트랙백 주소 : http://Two20Two.egloos.com/tb/2750161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우훗 at 2011/05/07 15:10
첫플은 내꺼야!
Commented by 한아 at 2011/05/28 22:56
현대는 뭘 모아야 하나영.. 넧밖에 모르겠어염
Commented by TPO at 2011/05/29 00:16
현대는 넥센(유니콘을 탄 턱돌이), 삼성(재계 라이벌), 기아(이종사촌)가 있고 앞으로 업뎃될 해태(다이너스티)가 있습니다. 이사회 가입 좀 굽신굽신
http://club-bm.gametree.co.kr/1Outs
Commented by 한아 at 2011/05/29 01:37
저 루키된 지 한시간밖에 안 되어서 (...) 하루 뒤에 뵈어요 흑흑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<< 이전 페이지     다음 페이지 >>